티스토리 뷰

새 물건 냄새

[Newphone] G5 그리고 장단점

냄새! 마이루야 2016.05.04 11:42

G5를 구매하고 사용한지 벌써 한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한달동안 G5를 사용하며 겪은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장점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장점

1. 빠릿빠릿한 터치 반응성

손대면 빠릿빠릿하게 반응하는 터치는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손을 스치듯이 화면에 가져다대도 바로 반응해서 움직입니다. 이러한 터치감때문에 나도 모르게 홈화면에서 좌우로 슬라이딩을 계속해보게 만듭니다.

2. 손대면 바로 인식되는 지문인식

먼저 저는 지문인식이 되는 폰을 G5로 처음 써보기 때문에 주관적일수 있다는 점 밝혀드립니다. 처음에 G5를 구매했을때는 뒷면에 있는 홈버튼이 지문인식이 될것이라 생각치도 못했습니다. 

본체와 거의 비슷한 메탈 재질처럼 보이는 홈버튼

본체와 매우 유사하게 매탈재질처럼 보이기 때문에 지문인식이 될까 싶었는데 아주...매우 잘됩니다.ㅎㅎ 손대면 바로 인식되는 이 빠릿함! 자신도 모르게 자꾸 손을 대게 됩니다.ㅎㅎ

3. 광각카메라와 전문가 모드

다음으로는 광각 카메라입니다. 그냥 한마디밖에 안나오네요. 정말 좋습니다. 저는 주로 폰으로 사진을 찍는 편인데 광각은 그런면에서 정말 많은걸 충족시켜줍니다.ㅎ 배경 찍고 싶으면 광각누르고 찍으면 원하는 사진을 찍을수 있답니다.ㅎㅎ

일반

광각

위에 사진에서 일반과 곽각 사진을 비교해보시면 얼마나 넓은 화각으로 사진을 찍으실수 있는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ㅎㅎ 또한 전문가 모드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가 사진을 찍을때 자유도를 높여주어 마치 폰카메라로 DSLR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모듈과 착탈식 배터리

모듈식 방법은 핸드폰을 구매하게 만들게끔 할만큼 참신한 시도였던것 같습니다. 거기에 다양한 모듈을 이용하여 핸드폰을 다른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저는 캠플러스 모듈과 뱅앤룹 하이파이 모듈을 사용중입니다. 

먼저 캠플러스 모듈은 한손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셔터와 줌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추가배터리가 달려있어 핸드폰의 사용기간을 늘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두툼한 볼륨감으로 한소으로 안정감있는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흠..저는 손이 큰편이기 때문에 조금더 두툼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지만 매우 만족하는 모듈이었습니다.

두번째로는 뱅앤룹 하이파이 모듈입니다. 

하이파이 모듈을 장착한 G5는 음악재생 전용 기기라 할만큼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막귀인 저도 음질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느낄만큼 굉장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만큼 모듈자체에서 발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점 주의하시고 사용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배터리가 착탈식이기 때문에 추가배터리만 있다면 핸드폰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G5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기기입니다. 하지만 매력적인 장미도 가시가 숨겨져 있는법이죠. G5를 사용하며 겪은 단점들도 있습니다.

- 단점

1. 초기 불량

저는 지금 사용중인 G5에 도달하기까지 총 3번의 교품과 1번의 수리를 거쳐야만 했습니다. 1번째 제품은 액정에 멍현상이 존재하여 1번재 교품을 진행하였고 교품받은 제품은 새제품이라고 의심할만큼 뒷판이 쓸려있는 제품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번째 교품받은 제품은 메인보드 불량 현상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3번째로 교품받은 제품도 메인보드에 문제가 있어 최종적으로 메인보드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겪은 불량증상 외에도 모듈과 본체와의 유격, 빛샘과 같은 문제들도 속속히 보고 되고 있습니다. 모듈식 핸드폰을 처음으로 내놓았던 만큼 조금더 신경써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뒤면케이스가 쓸려있는 외관 불량 

2. 고속 충전시 발열

G5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어 매우 빠른속도로 배터리가 충전됩니다. 하지만 빠른 충전이 되는만큼 충전시 핸드폰의 발열이 매우 심합니다. 물론 이런 부분까지 세세히 체크하여 제품을 내놓았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발열에 의해 핸드폰의 수명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메인보드 불량현상을 겪었던 저로써는 이러한 발열을 최대한 피하기 위해 추가배터리를 충전하고 교환하는 방식으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모듈방식에 의한 본체와 모듈 연결부의 내구성

이 부분은 제가 직접 겪은것은 아니고 앞으로 우려되는 현상이라는 것을 먼저 밝히며 단점이라고 말하기에는 문제가 있지만 일단 포함시켜보았습니다. G5는 모듈식 방식을 핸드폰에 도입하였기 때문에 모듈을 고정시키는 부품도 마모가 될것입니다. 앞에서 설명드렸던것과 같이 사용자들은 현재 모듈과 본체의 유격에도 매우 신경쓰는 상태인데 이부분을 자주 꼈다뻈다 해야되는 상황속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될 것에 대한 우려가 매우 큽니다. 

제가 이제까지 G5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단점들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물론 사용하기까지 많은 산전수전을 겪었지만...현재는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초로 모듈식 방식을 채택한 G5! 많은 관심을 받는 만큼 많은 문제점들도 같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잘 반영하여 앞으로 개선된 제품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새 물건 냄새'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phone] G5 그리고 장단점  (1) 2016.05.04
[NewPhone] G5 시크릿 필름  (0) 2016.04.18
[NewPhone] G5  (0) 2016.04.18
[e-book] 리디북스 페이퍼 사용기  (2) 2015.11.09
[e-book] 리디북스페이퍼  (1) 2015.11.06
[e-book] 기다림..리디북스 페이퍼  (1) 2015.11.04
댓글
  • 프로필사진 폰걱정 충전시 폰에 발열이 심한데.. 이건 고장이 아니라 폰 자체가 그런다는 말이건거죠.. ?? 오늘 as 센타 가서 교환 할려고 했는데.. 저도 걱정입니다. 너무 뜨거워서요. 2016.07.05 07:56 신고
댓글쓰기 폼